초경 전 여아의 신체 변화의 키 성장
여성호르몬은 여아의 신체를 변하게 합니다. 가슴에 몽우리가 잡히는 시점에서 부터 급속하게 키가 자라기 시작합니다.
그 기간은 약 2년 지속되고 운동, 영양, 수면, 스트레스의 관리가 잘 되어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해주어야 초경 전 2년 동안 약 15~18cm 가량 키울 수 있습니다.
초경 직후 1년간의 키 성장
초경 직후 6개월까지는 급성장 때 만큼은 아니지만 눈에 띄는 성장을 이어가다가 6개월이 지나는 시점을 기점으로 현저하게 성장이 둔화됩니다.
따라서 초경 직후에 검사를 받고 더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면 초경 직후 1년 동안 5~6cm 크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.
초경 후 2년 차의 성장
초경을 한지 1년이 지나가는 시점에도 열심히 노력한다면 아직까지 꾸준히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데 이러한 속도로 1.5년을 기점으로 다시 한번 둔화가 오게 됩니다.
따라서 최대한 성숙이 빠르게 진행되는 생활습관들을 개선하고 철저히 키네스 성장법을 실천함으로써 멈추지 않고 성장이 지속될 수 있는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.
이 시기에는 1년 동안 약 3~4cm 자랄 수 있습니다.
초경 직후 3년간의 키 성장
이 시기에는 대부분 자연적인 성장이 거의 멈춘 상태입니다. 그러나 키네스에서는 키가 자라는 데 방해 요인이 되는 것들을 제거하고 영양, 운동, 수면, 스트레스를 조화롭게 갖추도록 함으로써 조금 씩이라 할지라도 멈추지 않고 자랄 수 있는 몸과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.
그러면 앞으로 성장이 멈추는 20세 전후까지 약 3~4cm 자랄 수 있으므로 성장정밀 검사를 받아 보시기를 권유합니다.